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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사단법인 한국안전교육기술원(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사이버몰(이하 “몰”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온, 오프라인 교육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몰”과 “고객”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상품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http://www.kosafe.or.kr이며,
더불어 서비스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서비스를 포함한 모바일웹과 앱을 포함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신청자”라 함은 ‘회원’ 중에서 유료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였으나 아직 이용 승인을 받지 못한 자를 말합니다.

8.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의 관리 및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9. “콘텐츠”라 함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10.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11.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게재한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이름,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제 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회원가입]

1. 회사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가입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본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여 그 내용에 동의함을 표시하고, 다음 각 호가 포함된 회원가입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아래 1항부터 5항까지는 필수 사항이며, 그 이외의 사항은 선택 사항입니다.

① 성명(실명)

② 아이디 및 비밀번호

③ 전자우편주소

④ 휴대폰 번호

⑤ 기타 회원관리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2.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신청 시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에 따라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① Pin

② 휴대폰인증

③ 전자우편주소

④ 기타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3. ‘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기재한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로 간주하며, 실제와 다른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회사’의 ‘콘텐츠’ 이용에도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아니하며, 승낙한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을 사용하지 아니한 경우

②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③ 허위정보를 제공한 경우

④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⑤ 회원가입양식 기재사항의 전부 또는 일부 누락의 경우

⑥ 회사의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⑦ 본 약관에 명시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⑧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⑨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⑩ 만 14세 미만 이용자

⑪ 기타 이용자의 귀책으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⑫ 1호 내지 11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하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7. 회원 가입 계약은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8.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이 탈퇴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원’의 탈퇴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즉시 탈퇴처리를 하고 ‘회원’에게 탈퇴사실을 회신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②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이트’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사이트’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

-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사이트’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재판매의 목적으로 ‘사이트’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8조 제2항 (나)목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전자우편번호 및 소셜네트워크 연동으로 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8조 [회원의 의무]

1. ‘아이디(전자우편번호 및 소셜 네트워크 연동으로 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①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서비스의 목적에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3.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9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⑥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⑦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⑧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2조 [개인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②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③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④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를 제공하는 경우

⑤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 14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15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문의]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 학습 상담, 동영상 재생 오류 및 기술 상담, 통신 오류, 강의 환불 및 변경 문의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웹사이트’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온라인 문의를 하거나 또는 ‘회사’로 전화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전 항에 의하여 문의하는 사항을 저장, 녹음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유료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또는
‘회사’에서 지정한 일자(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제 16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②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③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⑤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⑥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가 전 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웹사이트’에 공지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 중지 또는 제한 사유에 따라 ‘이용자’ 대한 공지가 곤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의 귀책사유로 ‘컨텐츠’ 자체에 이용하기 어려운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그 하자가 복구되지 못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완전한 ‘컨텐츠’를 다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보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대금지급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쿠폰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① 신용카드 결제

② 실시간 계좌이체

③ 가상계좌

④ 무통장입금

⑤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할인쿠폰 등)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19조 [환불 및 반환 규정]

* 환불 준수사항

1. 사단법인 한국안전교육기술원의 수업 신청 시, 해당 환불 규정과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처음으로 취소/환불을 요구한 시점을 기준으로 반환됩니다.

3. 취소/환불 관련 문의 및 신청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내에서 가능합니다.

* e-mail(26335454@kosafe.or.kr) 또는 전화(02-2633-5454)를 통해 추가 문의 가능

* 업무 시간은 평일 09시~18시이며 업무 시간 외에는 e-mail을 통한 환불 요청 접수 가능

4. 환불 신청 일자를 기준으로 실제 환불까지는 평균 일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5. 수강 신청 시 잘못된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이름 등을 기재하여 이로 인한 안내 실패 및 대응 지연으로 인한 손해 및 불이익에 대해서는
수강신청자의 과실로 사단법인 한국안전교육기술원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 취소 및 환불 규정

- 신청 인원이 수강 최소 인원에 미달 될 경우 수업이 폐강될 수 있으며, 폐강 시 수강료는 전액 환불됩니다.

* 최소 인원 미달로 인한 폐강 시 강의 개시일로부터 일주일 전에 공지 드립니다.

- 수강생 개인 사정 또는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의 경우 아래의 규정에 따릅니다.

시기내용 환불액
수강시작 전 이미 낸 교육비 전액 또는 다음기수 이월 (단, 마지막 기수인 경우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학습진도율의 1/3이 지나기 전 이미 낸 교육비의 2/3 해당액
학습진도율의 1/2이 지나기 전 이미 낸 교육비의 2/3 해당액
학습진도율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않음

* 학습진도율은 과정의 차수별 진도율이 아닌 과정의 전체 진도율을 의미

* 학습진도율의 1/3은 33%를 의미함

* 온라인 강의 시 [재생] 클릭 시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청약철회]

1. ‘회사’의 ‘상품 등’의 구매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전자우편 또는 SMS 문자통지 등을 받은 날) 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교환 및 반품,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회사가 특정 쿠폰 또는 상품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4. 회원은 제3항 및 제4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1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철약 철회의 효과]

1.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을 취소 또는 환불하는 경우 ‘회사’는 그 처리 결과에 대해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쿠폰취소 요청 또는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할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5.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2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관련법령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3조 [저작권]

1. ‘회사’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와 ‘회사’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2.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회사’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컴퓨터에 제22조 제1항 제3호의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웹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사용, 복제, 전송,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손해배상]

1.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는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등 ‘회사’가 정한 기간 외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예고 없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해당 유료 서비스의 복원, 교환 또는 환불 조치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관련 법령 내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또는 각종 소(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27조 [준거법 및 관할 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2022. 10. 31.)

1. 이 약관은 2022년 10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개정약관은 시행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을 그대로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사)한국안전교육기술원(이하“기술원”이라 한다)은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관리하고
업무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안전관리 규정을 제정한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기술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한다. 또한,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1항”,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한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용도로는 회원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ㆍ인증, 회원자격 유지ㆍ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ㆍ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한다.

2. 수료를 위한 독려 등의 서비스 제공, 계약서ㆍ전자 계산서 발송, 콘텐츠 제공, 역량진단 등의 맞춤서비스 제공, 학습자료 제공, 본인인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한다.

3. 행정처리, 고용노동부 및 산업인력공단의 위탁업무 수행, 수강중인 학습자 전체의 보고, 성적보고, 수료율 보고, 진도율 보고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한다.

4. 민원 및 고충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ㆍ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한다.

5.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이벤트의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한다.

 

제3조 (적용범위)

이 규정은 전자적 처리 여부를 불문하고 수기문서를 포함한 모든 형태의 개인정보파일을 운용하는 기술원과 외부 위탁 업체 등에 적용된다.

 

제4조 (용어정의)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다.

1. “개인정보처리”란 개인정보의 수집, 생성, 기록, 저장, 보유, 가공, 편집, 검색, 출력, 정정, 복구, 이용, 제공, 공개, 파기 및 이와 유사한 행위를
말한다.

2. “정보주체”란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한다.

3. “개인정보처리자”란 법 제2조 제5호에 따른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모든 공공기관, 영리목적의 사업자, 협회·동창회 등 비영리기관·단체, 개인
등을 말한다.

4. “개인정보파일”이란 개인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일정한 규칙에 따라 체계적으로 배열하거나 구성한 개인정보의 집합물을 말한다.

5. “개인정보보호책임자”란 개인정보처리자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거나 업무처리를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자로서,
법 제31조에 따른 지위에 해당하는 자를 말한다.

6. “개인정보보호관리자”란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보좌하며 개인정보처리자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관리ㆍ감독을 하는 자를
말한다.

7. “개인정보보호담당자”란 개인정보처리자로서 개인정보를 활용한 업무를 실제 수행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각종 활동 및 개인정보취급자를 관리ㆍ감독을 하는 자를 말한다.

8. “분야별책임자”란 업무를 위해 개인정보파일을 보유·이용·제공하는 취급부서의 장(센터장, 팀장 등)을 말한다.

9. “분야별담당자”란 업무를 위해 개인정보파일을 보유·이용·제공하는 취급 부서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각종 활동 및 개인정보취급자를
관리ㆍ감독을 하는 자를 말한다.

10. “개인정보취급자”란 개인정보처리자의 지휘·감독을 받아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자로서 직접 개인정보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는 자와 그 밖에 업무상 필요에 의해 개인정보에 접근하여 처리하는 모든 자를 말한다.

11. “개인정보보호위원회”란 재단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업무를 보다 원활하고 체계적으로 수행하도록 정책결정·지원 등의 역할을 하는 조직을
말한다.

12. “고유식별정보”란 법령에 따라 개인을 고유하게 구별하기 위하여 부여된 식별정보로서 대통령령(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으로 정하는 정보를 말한다.

13.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이란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을 말한다.

 

제5조 (개인정보보호의 원칙)

① 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 처리 목적을 명확하게 하고 그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적법하고 정당하게 수집하여 처리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하여야 하며, 그 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하지 않아야 한다.

② 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개인정보의 정확성, 완전성 및 최신성이 보장되도록 해야 한다.

③ 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의 처리 방법 및 종류 등에 따라 정보주체의 권리가 침해받을 가능성과 그 위험정도를 고려하여 적절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보안조치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여야 한다.

④ 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을 공개하며, 열람청구권 등 정보주체의 권리를 보장하여야 한다.

⑤ 개인정보처리자는 정보주체의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하여야 한다.

⑥ 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은 경우라도 구체적인 업무의 특성상 가능한 경우에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처리하여야 한다.

 

 

제2장 개인정보 보호체계

 

제6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기술원은 법 제31조제1항에 따라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이사장으로 지정한다.

②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업무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개인정보 보호 계획 수립 및 시행

2. 개인정보의 정당한 수집 및 이용 관리·감독

3.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불만처리

4. 개인정보 유출 및 오용·남용 방지를 위한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5. 개인정보보호 교육 계획 수립 및 시행

6. 개인정보파일의 보호 및 관리·감독

7. 개인정보 취급부서 대상 관리실태 점검·감독

8. 개인정보처리자가 신청한 개인정보 파일 등록 또는 변경 신청 사항의 적정성 판단 후 행정안전부에 등록

9. 그 밖의 개인정보의 적절한 처리를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한 업무

③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제2항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처리 체계 등에 대하여 수시로 조사하거나
관계 당사자로부터 보고를 받을 수 있다.

④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분야별책임자를 지정하여 업무를 위임할 수 있다.

 

제7조 (개인정보 보호관리자)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분야별 책임자 중 기술원 원장을 개인정보 보호관리자로 지정한다.

② 개인정보 보호관리자의 업무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업무를 위임 받아 개인정보보호 총괄 업무를 실제 관리ㆍ감독 한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①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는 분야별담당자 중 개인정보 보호관리자로부터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로 지정된다.

②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의 업무는 개인정보 보호관리자의 업무를 위임 받아 개인정보보호 총괄 업무를 실제 수행 한다.

 

제9조 (분야별책임자)

① 분야별책임자는 업무를 위해 개인정보파일을 보유·이용·제공하는 취급 부서의 장을 말한다.

② 분야별책임자의 책임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부서 추진계획의 수립 및 시행

2. 개인정보 수집 목적을 명확하게 하고 그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

3. 개인정보 처리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처리하여야 하며, 그 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되지 않도록 관리‧감독

4. 적절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보안조치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되도록 지원

③ 분야별책임자의 업무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부서의 개인정보 교육 및 관리‧감독

2. 개인정보 접근권한 승인 및 단말기 설정 등 보호 장치에 관한 사항 감독

3. 부서 내 개인정보 취급 내역과 취급자에 대한 기록을 확보하고 이를 토대로 점검 실시

4. 부서의 개인정보취급자 현황, 개인정보 취급 현황 등의 통계, 개인정보 침해 및 위법 사항 등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주기적으로 보고

5. 부서 내 개인정보침해사고 발생 시 재단 개인정보 보호관리자와 협력하여 조사, 처리 및 재발 방지 방안 수립

6. 개인정보를 유관기관에 제공하거나 접근권한을 제공할 경우 관리·감독

7. 취급업무를 외부기관에 위탁한 경우 수탁기관의 개인정보보호 처리에 관한 업무 관리·감독

8. 개인정보 유출 시 개인정보 주체에 통지

④ 분야별 개인정보 책임자는 부서 내 분야별 담당자를 지정하여 업무를 운영할 수 있다.

 

제10조 (분야별담당자)

① 개인정보를 활용한 업무를 실제 수행하며 분야별책임자의 업무를 위임받아 수기문서를 포함한 모든 형태의 개인정보파일에 대한 관리 등
각종 활동과 개인정보취급자를 관리·감독해야 한다.

② 분야별담당자의 업무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개인정보를 직접 처리하는 수탁자 등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교육 계획 수립 및 실시

2. 부서 내 개인정보 추진계획에 따른 개인정보보호 정기점검의 실시

3. 부서 내 개인정보파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안조치

4. 부서 내 개인정보파일 현황 관리

5. 공개서버에 정보 등록 시 개인정보 존재 여부 점검

6. 개인정보파일을 새로 보유하거나 보유 사항이 변경될 경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별지 제1호 서식에 따른 개인정보파일 등록·변경등록
신청서 제출

 

제11조 (개인정보취급자)

① 업무상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로 처리하는 개인정보가 훼손 및 누설되지 않도록 보호지침에 따라 안전하게 취급하여야 한다.

② 법 제59조에 따라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누설 또는 권한없이 처리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등 부당한 목적을 위하여 사용해서는 안 된다.

③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를 무단 조회하거나 오남용하는 경우 내부징계, 법 제71조 및 기타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될 수 있다.

④ 개인정보취급자의 업무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개인정보 처리업무(수집-보유-이용 및 제공-파기) 수행에 따른 보호관리

2. 웹사이트 및 문서에 게재된 개인정보에 대한 안전한 관리

3.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시 보호관리

⑤ 개인정보에 대해 업무목적외 불필요한 접근을 금지하고 개인정보 접근 권한을 임의로 양도 및 대여하여서는 안 된다.

 

제14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홈페이지 회원 가입ㆍ관리 및 서비스 제공

≪회원가입ㆍ관리 및 서비스 제공 항목≫

필수사항 선택항목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회사 주소, 휴대폰번호,
회사 통합 이메일주소, 주민등록번호, 직통전화번호,
성별, 직급, 근속기간 , 개인 메일주소

② LMS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된다.

1.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③ 개인정보 수집방법

1. 회원가입

2. 전화ㆍ팩스

3. 이벤트 응모

4. 우편

5. LMS 이용 시, 자동으로 수집

 

제1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이란 서비스 제공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업무는 아니지만 이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품질 향상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②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경우 법령에 따른 동의를 받고 있다.
다만 법원 등 국가기관이 법령에 근거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요청한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다.

 

제16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기술원'은 사업주 원격훈련위탁시설, 원격기반 교육훈련시설로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 및 상위기관에 보고한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공급받는자 이용목적 개인정보항목 보유,이용기간
(사)한국안전교육기술원 고용보험 가입 여부 확인 이름, 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주소 이용목적 달성후 폐기
HRD-NET 서류접수 및 안내 이름, 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주소 이용목적 달성후 폐기
산업인력공단 환급금 지급 이름, 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주소 이용목적 달성후 폐기
고용노동부 부정훈련 방지 및 관리 감독 이름, 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주소 이용목적 달성후 폐기

②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다만, 관계법령이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기술원은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한다. (단, 기타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동의한 약정 기간 동안 보유한다.)

≪개인정보 보존 항목, 기간, 근거 사유≫

보존 항목/내용 보존기간 보존근거/사유
회사 자체적 급여 정산 2달 자세한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있으며
정상이수가 되었는지 확인용도
새 분기시작으로 인한 재수강 종강후 2달
자체 또는 상위 기관에서의 감사 1년
성적 보고 및 수료증 출력 종강후 2달

③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거부권 및 불이익 고지 이용자는 기술원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에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시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 될 수 있다.

 

제17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① 기술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한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한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파기절차 : 기술원은 제1항 과 2항 따라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기술원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한다.

2. 파기방법 : 기술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와 종이 등의 출력물에 따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가. 개인정보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

(가) 로우레벨포맷(Low Level Format) 등의 재생이 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으로 파기

(나) 컴퓨터 등 불용처분, 매각하는 때에는 저장내용 완전 삭제

(2) 문서 등의 출력물 : 폐ㆍ휴지 수집업체 출력물 원형 매각 금지

(가) 직접 파기 조치 후 매각 (분쇄 또는 소각처리)

(나) 파기 전문 업체에 위탁하는 경우 현장 확인

(3) 개인정보 저장매체를 파기할 때에는 관리대장을 작성하여 기록하고, 관리 부서를 지정 및 역할을 분장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하도록 한다.

나. 개인정보 파기 책임자 및 역할

(1) 전자적 파일 형태

(가) 로우레벨포맷(Low Level Format) 등의 재생이 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으로 파기

(나) 컴퓨터 등 불용처분, 매각하는 때에는 저장내용 완전 삭제

(2) 문서 등의 출력물 : 폐ㆍ휴지 수집업체 출력물 원형 매각 금지

(가) 직접 파기 조치 후 매각 (분쇄 또는 소각처리)

(나) 파기 전문 업체에 위탁하는 경우 현장 확인

 

제18조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단,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기술원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한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기술원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는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 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한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서는 안 된다.

 

제1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p>

① 기술원은 개인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하고 있다. 쿠키란 기술원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된다.

② 기술원은 고객이 사용하는 이러닝 과정의 학습현황의 체크를 위해서만 한정적으로 쿠키를 사용 중이다. 회원의 학습시간 및 진도상황 등을 분석, 이용자의 학습상황을 파악하고 독려할 수 있는 각종 학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가 사용된다

③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회원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다. 단, 쿠키를 거부하는 경우 학습자의 진도체크에 무리가 있는 경우가 있다.

1.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가. 쿠키 설정 허용 및 거부를 지정하는 방법

(1) Internet Explorer 상단의 [도구]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

(2) [개인정보 탭]을 선택

(3) [고급]에서 설정

나.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1) Internet Explorer 상단의 [도구]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

(2) [일반 탭(기본탭)]에서 [설정]을 선택

(3) [파일보기]를 선택

 

제2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기술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한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ㆍ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3) [파일보기]를 선택

 

제21조 (개인정보 유노출ㆍ침해사고에 관한 대응)

기술원은 개인정보의 노출ㆍ침해사고에 대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제34조(개인정보 유출 통지 등)”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8조의2(침해사고의 대응 등), 제48조의3(침해사고의 신고 등)”에 따라 대응하도록 한다.

1. 대응팀의 구성 및 비상연락

가. 기술원 원장은 대응팀장으로서 대응절차의 전반을 총괄한다.

나. 기술원 및 시스템 팀원 전원은 대응팀원으로서 역할을 분담하여 신고, 원인파악, 피해의 복구 및 재발방지 조치, 서비스 재개 조치를 담당한다.

다. 기술원 원장은 대응팀장으로서 역할을 분담하여 피해 접수 및 상담, 유출 고지 및 통보, 서비스 재개 조치에 관한 고지 및 통보를 담당한다.

라. 그 외의 직원들은 비상대기하며 필요 시에는 대응팀원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한다.

2. 신고 : 방송통신위원회나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유ㆍ노출 및 침해사고에 대해 즉시 신고하며, 1만 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한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4조 제1과 제2항의 조치결과를 행정안전부장관 또는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한다.

3. 유출 고지 및 통보

가. 개인정보가 유출되었음을 알게 되었을 때에는 서면 등의 방법으로 지체 없이 "개인정보 보호법" 제34조 제1항 각 호의 사항을 정보주체에게 고지 및 통지하며, 고지사항은 7일 이상 게시한다. 단, 유출된 개인정보의 확산 및 추가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접속경로의 차단, 취약점 점검ㆍ보완, 유출된 개인정보의 삭제 등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 조치를 한 후 지체 없이 정보주체에게 알린다.

나. 위탁 업체 등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업체와 접속경로의 차단, 취약점 점검ㆍ보완, 유출된 개인정보의 삭제 등 조치에 협조가 필요하거나 관련 업무가 공유되어야하는 경우 지체 없이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정보주체에게 알린다.

4. 원인파악 : 자체적으로 원인을 파악 및 분석하고 자체적인 복구가 어려운 경우 유관기관의 협조를 받아 원인을 파악한다.

5. 피해의 복구 및 재발방지 조치

가. 개인정보 유ㆍ노출 및 침해사고 발생 시 자체적으로 복구를 수행하고, 자체적인 복구가 어려울 경우 행정안전부나 한국정보화진흥원,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의 협조를 받아 복구 작업을 수행한다/p>

나. 피해 복구 범위의 결정, 복구 우선순위 결정, 피해복구, 사후관리로 피해의 복구 및 재발방지에 대한 조치를 한다.

6. 서비스 재개 : 피해의 복구 및 재발 방지 조치가 완료되어 안정성이 보장된 것을 확인한 즉시 서비스를 재개하고 지체없이 정보주체에게 고지 및 통보하며, 고지사항은 7일 이상 게시한다.

 

제22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① '기술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다.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은재

② 정보주체는 기술원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다. 기술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답변 및 처리를 지체 없이 할 것을 책임지고 약속한다.

 

제23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기술원에 한다. 기술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신속하게 처리한다.

 

제24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가 가능하다.[아래의 기관은 기술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기술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불만족하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 기술원에 문의한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www.ctrc.go.kr)

 

부 칙

제1조 (준용규정)

이 규칙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정보통신법 기타 관계법령과 판례 및 통상 관례에 의한다.

제2조 (규칙의 효력)

이 규칙은 시행일 이전에 입사한 근로자도 본 규칙이 효력을 가진다.

제3조 (시행일)

이 규정은 이사장의 승인을 받은 날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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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안내, 수료증발급, 등의 업무를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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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관련(교육폐강, 교육장소변경, 교육시간변경, 교육실시 등)의 안내업무를 지원합니다.

 

본 기관에 게시된 이메일주소 및 전화번호는 기술적인 장치를 통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고, 이를 위반할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의하여 형사처벌 될 수 있음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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